Intermezzo from Opera
'The Jewels of The Madonna'
월프 페러리 / 오페라 성모의 보석중 간주곡 1,2번
Wolf-Ferrari, Ermanno, 1876∼1948
제2간주곡
성모의 보석
이태리의 작곡가 볼프 페라리가 1911년에 발표한 오페라 성모의 보석의 간주곡 제1번을 옮긴 멜로디이다. 성모의 보석은오페라도 유명하지만 간주곡 1번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볼프 페라리가 작곡한 이 오페라는 모두 3막으로 이루어져 있다. 간주곡이란 규모가 큰 악곡이나 전례(典禮) 등의 중간에 삽입하여 연주되는 악곡을 말하는데, 인테르메쪼(Intermezzo)라고 부르는 이러한 간주곡이 오페라 성모의 보석에도 두 곡 있는데, 1막과 2막 사이에 있는 이 곡 제1번 간주곡이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볼프 페라리의 오페라 원작 성모의 보석은 잊혀져 가도 아름답고 애잔한 선율로 이루어진 이 간주곡만은 관현악곡으로 연주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돈나는 이타리아어로 '나의 부인'이라는 뜻이며 지금은 예수 그리스도의 어머니 마리아에 대한 칭호로 쓰인다, 마돈나의 보석을 성모의 보석이라고도 한다. "성모의 보석"은 사랑을 위하여 성모의 보석을 훔치는 두 사내의 삶의 이야기이다. '성모 마리아'는 비극을 예언하는 듯 우리의 마음을 스산하게 한다. 너무나도 잘 알려져 있고 또 그만큼 사랑 받고 있는 관현악곡입니다. 클래식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 할지라도, 방송등의 여러 경로를 통해서 그 멜로디는 충분히 귀에 익어 있는 곡이 바로 흔히 우리가 단순하게 '성모의 보석'이라고 부르는 이탈리아 작곡가 볼프 페라리(E.Wolf-Ferrari. 1876-1948)의오페라 '성모의 보석(I gioielli della Madonna)' 중 간주곡 (인테르메쪼-intermezzo) 1번입니다.
볼프 페라리 (Wolf Ferrari, Ermanno 1876-1948)
이탈리아 베네치아 출신인 그는 처음에는 그림을 공부하다가 음악으로 바꾸었다. 1893년 뮌헨음악학원에 입학, 라인베르거의 지도를 받았으며 1900년 최초의 오페라 신데렐라를 베네치아에서 상연하여 오페라 작가로서의 위치를 굳히게 된다. 한때 베네치아의 베네데토 마르체로 음악원 원장으로 있었으나 그 후는 작곡에만 전념하여 캐묻기 좋아하는 여자들 (1903년), 4명의 시골뜨기 (1906년), 수잔나의 비밀 (1909년), 성모의 보석 (1911년), 슬라이 (1927년) 등, 이탈리아의 오페라부파 (Opera Buffa)의 전통을 근대감각으로 살린 수많은 오페라를 남겼다다. 오페라 부파란 18세기에 발생한 희극적 오페라 (희가극 喜歌劇)를 말하는데, 정가극(正歌劇)으로 번역되는 오페라 세리아 (Opera Seria)에 상대되는 형태dl다. 볼프 페라리의 오페라 성모의 보석은 전3막으로 이루어져 있는 그의 대표작으로 1911년 작품이다. 이 작품은 오페라부파풍인 다른 작품들과 달리 Verismo:진실주의 풍으로 볼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