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

발리 아야나&림바 리조트 앤드 스파

산야초 2016. 8. 11. 23:31

발리 아야나&림바 리조트 앤드 스파

  • 웨딩21/2016.07  

    입력 : 2016.08.11 08:00

    통합형 리조트의 끝판왕

    거대한 숲 속, 신들의 섬에서 만나는 전혀 새로운 경험. 27만평의 거대한 열대 정원과 아찔한 짐바란 베이를 마주한 아름다운 리조트. 아야나와 림바는 그렇게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발리로 가는 하늘 길은 생각보다 멀게 느껴진다. 서울을 떠나 7시간 지나야 도착하는 발리 공항은 제법 웅장한 크기를 자랑한다. 입국수속을 마치고 공항을 나서는 순간 수많은 리조트에서 나온 환영인파에 놀라게 된다. 발리 는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호텔이 생겨나고 있는 호텔 천국이자 수천 개 호텔의 전쟁터다. 그 포화 한가운데에서 나를 기다린 아야나의 직원을 만나 설레는 마음으로 리조트로 향했다.

    1 인도양과 맞닿은 아야냐 리조트의 아름다운 해안선. 2 록바와 이어지는 인피니티풀은 리조트 내에서도 데이베드 쟁탈전이 벌어지는 핫 플레이스.

    젊고 세련된 호텔, 림바 짐바란 발리by아야나
    아침에 눈을 떠 창문을 열고 테라스로 나서는 순간 ‘살랑’ 하고 불어온 꽃내음에 우선 마 음을 빼앗겨 버렸다. 눈앞에 펼쳐지는 풍경은 아름다운 정글이었다. 섬지역인 발리에서 바다가 아닌 생각지도 못한 풍경에 놀라고, 이후 림바 리조트 루프톱 바 유니크에서 수 영을 하며 바라보는 장관은 잊을 수 없다. 림바는 아야나의 새로운 자매호텔로 오픈한 지 채 3년이 안 된 신생 리조트다. 총 282개의 세련된 현대적 객실과 스위트룸을 갖췄다. 오래된 어선의 나무를 활용하여 마치 노아의 방주 같은 형태를 지닌 로비를 비롯해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3 가성비 좋은 아야나 테르메스 마린 스파 내 아쿠아토닉풀.  4 림바 짐바란by아야나의 방주형 로비.

    명불허전 휴양지, 아야나 리조트&스파 발리
    열대우림과 그곳을 가로질러 보이는 아름다운 인도양까지, 아야나의 객실에서는 발리의 환상적 일몰을 즐길 수 있다. 짐바란 윙과 울루와투 윙으로 연결된 290여 개 객실에는 발리의 전통 예술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가구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우아하면서 이국적인 느낌 덕분에 서양고객의 선호도가 높다.

    세계 최고의 섬 빌라, 더 빌라 앳 아야나 리조트 발리
    2015년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선정한 월드 리빙 아일랜드 빌라다. 아름다운 절벽 위에 흩어져 있는 아야나 리조트의 빌라들은 1베드룸에서 3베드룸까 지 7가지 타입, 총 78개의 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모 든 빌라는 발리 특유의 전통 건축 양식을 접목해 개 방형 구조이며, 전용 개인 수영장과 데이베드, 정원, 가제보(발리식 정자)가 딸려 있다. 아야나 빌라는 투 숙객만을 위한 버틀러 서비스가 특별하다. 영국 전 문 버틀러길드에서 교육 받은 버틀러들이 24시간 대기한다. 또한 석양 무렵의 록 바를 우선 예약할 수 있고, 30분간의 발리 전통 마사지나 선라이즈 요 가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

    5, 6 더 빌라 앳 아야나 리조트 발리의 3베드룸 거실과 욕실 전경. 7 절벽 위에 자리잡은 특별한 스파 온 더 록.

    발리에서 생긴 일, 아야나&림바 웨딩스토리
    데스티네이션 웨딩은 더 이상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니다. 국내 톱스타들이 스몰웨딩을 표방하며 제주도, 하와이, 발리를 찾는 이유는 이국적이면서도 함께하는 모든 이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야나 역시 현재 발리 데스티네이션 웨딩 베뉴 중에서 왕좌를 차지하고 있다. 절 벽, 개인 빌라, 채플 등 총 8개 장소에서 연간 600건 이상의 웨딩이 열리며, 3종류의 새로운 웨딩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중 백미는 중국 톱스타 커 플 오기륭과 류시시의 결혼으로 화제가 된 아야나의 ‘스카이’ 결혼식장이다. 하늘과 맞닿은, 절벽 위에 매달린 3.5미터의 캔틸리버식 결혼 통로에서 인도 양을 바라보며 진행되는 예식은 말이 필요없을 정도의 장관을 연출한다. 아 름다운 발리의 석양을 배경으로 결혼서약을 하는 꿈같은 장면이 현실이 되 는 곳. 스몰웨딩을 계획하는 예비부부에게는 림바에 있는 ‘오키드’ 결혼식장 을 추천한다. 최대 40여 명이 앉을 수 있는 글라스 하우스로 실내 가득 향기 로운 오키드로 채워 아름답다. 다양한 야외웨딩 장소와 최고의 플라워 디자 인, 마차를 타고 입장하거나 웨딩파티를 위한 불꽃놀이까지 그야말로 상상 만 하던 최고의 웨딩이 현실이 되는 곳이다.

    8 절벽 위에 위치해 하늘과 바다가 맞닿는 환상의 뷰를 자랑하는 화려한 스카이 웨딩 베뉴. 9 발레 켄차나에서 연출되는 웨딩 베뉴. 10 행운을 의미하는 아스마라 가제보 게이트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아야나&림바
    별빛 아래에서 즐기는 낭만적 디너를 위해 새 단장한 깜풍발리. 림바 메인 수영장에서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푸른빛 논으로 둘 러싸인 근사한 연못 위에 위치한다. 매주 월, 수, 금 저녁 7시 30분부터 발리니즈 전통댄스 공연을 보며 저녁을 즐길 수 있다. 중국의 경극처럼 화려한 치장과 신비로운 이야기로 구성된 전통 공연은 눈길을 뗄 수 없 다. 깜풍발리 내부에서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발리 전통 예술품과 수공 예품을 구입할 수 있다. 아야나와 림바에 머물렀지만 콘데나스트 트래블러 리더스 선정 세계 최고의 스파에 선정된 아야나의 테르메스 마린 스파를 즐기지 못했다 면 하루빨리 다시 방문해야 할 것이다. 프랑스식 탈라소테라피와 전통 동방 치유법에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트리트먼트를 누릴 수 있는 이곳 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곳은 ‘아쿠아토닉풀’이다. 세계 최고 규모의 해수풀장으로 인도양에서 바로 끌어온 7억 리터의 물을 최적의 온도 로 조절하여 부족한 신체 미네랄 균형을 바로 잡아준다. 총 2시간 동 안 12개의 하이드로마사지 스테이션을 이용하며 뭉친 근육을 풀고 긴 장을 완화할 수 있다. 무엇보다 2시간에 3만 원대로 즐길 수 있으니, 매 일이라도 받고 싶은 프로그램이다. 발리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아야나는 몰라도 ‘록바(Rck Bar)’는 한번 쯤 들어봤을 것. 파도가 부딪히는 해안 절벽 위에 위치한 록바는 장엄 한 일몰과 함께 시푸드 메뉴와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아야나만의 로 맨틱 스폿으로 정평 나있다. 아야나와 림바 투숙객뿐 아니라 외부 리 조트 손님도 많이 찾아 예약이 필수인 발리의 명소다. 물론 투숙객들 에게는 일몰 풍경이 제일 잘 보이는 자리의 예약 우선권을 준다. 그동 안 한정된 좌석 때문에 대기시간이 길거나 원하는 날 입장하지 못하 는 일이 많았지만, 올해 4월 오랜 공사기간을 거쳐 7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해안 절벽 테라스 테이블을 마련해 갈증을 해소했다. 

    11 발리 야경의 명소, 록바. 확장공사로 칵테일부터 조식, 디너까지 즐길 수 있다. 12 짐바란 마켓투어와 연결되는 쿠킹클래스 현장. 13 유니크 루프톱 바에서 즐길 수 있는 치킨 토스타다.

    14 수준 높은 그릴 레스토랑 ‘다바’와 빌라 고객들만을 위한 비밀스러운 풀장.15 유니크 루프톱 바에서 즐길 수 있는 치킨 엔칠라다.

    /에디터 김시웅 자료제공 아야나&림바 리조트 앤드 스파(www.ayanareso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