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주

피아노의 시인 Giovanni Marradi 의 명곡

산야초 2016. 8. 13. 23:00








눈이 내리네 Tombe La Neige
● 피아노의 시인 Giovanni Marradi 의 명곡





투명한 겨울하늘에서 갑자기 눈발이 비친다. 눈발은 금새 함박눈이 되어 흩날린다. 그리운 사람, 그리운 친구가 달려올 것 같다.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불리는 죠반니 마라디의 아름다운 곡 <눈에 내리네>를 들을 때 갖게되는 짜릿한 설렘이다.
겨울철이면 수없이 듣게되는 아다모의 샹송 Tombe La Neige가 마라디 특유의 화려하고 감각적인 편곡으로 휘몰아친다. 뉴에이지 뮤지션, 특히 피아노 연주자들이적지 않지만 Giovanni Marradi 만치 가슴에 젖어드는 선율이 쉽지 않다. 풍성하고 유려한 건반 터치가 침잠된 감성을 한달음에 일깨워준다.
그의 피아노곡은 영화주제곡, 팝, 클래식 등 귀에 익은 곡을 리메이크하여 더욱 친근하고 달콤하다. 우울하거나 피로할 때 그의 피아노에 귀를 열어보자.
- 哲 -





죠반니 마라디(1955년생)는 유명한 트럼페터인 Alfredo Marradi를 아버지로, 전설적인 시인/작곡가인 Giovanni Marradi를 할아버지로 이태리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의 이름을 그대로 물려 받았다. 5살때부터 피아노를 쳤고 8살부터는 작곡에도 손을 대기 시작, 1주일에 10곡 정도를 작곡할 정도로 열심이었다. 지금까지 1000곡이 넘는 작품을 발표한 그는 Giovanni's World of Music이라는 TV 시리즈로 더욱 이름을 날렸다. 60여종의 앨범은 지구촌 수많은 팬의 사랑 속에 많이 팔리고 있다. 아래 다른 곡을 더 들어본다.



Love Story - Giovanni Marradi


Lara's Theme - Giovanni Marradi


Just For You - Giovanni Marradi


Anna's Theme - Giovanni Marradi


Adoro - Giovanni Marradi


Innocence - Giovanni Marr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