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병대가 1981년부터 운영해온 CH-53E '슈퍼 스탤리온'을 성능 개량한 CH-53K '킹 스탤리온'의 공중급유 테스트 영상입니다.
CH-53K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전자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기존의 CH-53 시리즈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고 하는데요.
전자식 비행제어(full authority fly-by-wire) 시스템 도입으로 전장 비행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고, 지능화된 항전장비를 장착해 주·야간 작전능력을 높였다고 합니다.
제원
- 제조사: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 시콜스키(Sikorsky)
- 기종: CH-53K
- 형식: 대형 수송헬기
- 전장: 30.2m
- 전폭: 17.24m
- 전고: 8.46m
- 공허중량: 15,071kg
- 전비중량: 33,600kg
- 최대이륙중량: 38,400kg
- 엔진: 3 ×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GE38-1B 터보샤프트(Turboshaft) 7,500shp
- 로터: 7엽 메인 로터 / 4엽 테일 로터
- 순항속도: 315km/h
- 상승한도: 4,380m
- 탑승인원: 정원 37명 (승객 좌석 장작 가능 수량 55석)
- 승무원: 5명(조종사 2명, 좌우 및 후미 중기관총 사수 3명)
- 시제기 초도비행: 2015년 10월
[네이버 지식백과] 시콜스키 CH-53K 킹 스탤리온 대형 수송헬기 - 헬기 왕의 귀환! 미 해병대 차기 대형수송헬기 '킹 스탤리온' (무기백과사전,
한국국방안보포럼(KODEF), 유용원의 군사세계, 디지틀조선일보)
* 유용원TV 제공
CH-53K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전자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기존의 CH-53 시리즈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성능이 우수하다고 하는데요.
전자식 비행제어(full authority fly-by-wire) 시스템 도입으로 전장 비행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고, 지능화된 항전장비를 장착해 주·야간 작전능력을 높였다고 합니다.
제원
- 제조사: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 시콜스키(Sikorsky)
- 기종: CH-53K
- 형식: 대형 수송헬기
- 전장: 30.2m
- 전폭: 17.24m
- 전고: 8.46m
- 공허중량: 15,071kg
- 전비중량: 33,600kg
- 최대이륙중량: 38,400kg
- 엔진: 3 × 제너럴 일렉트릭(General Electric) GE38-1B 터보샤프트(Turboshaft) 7,500shp
- 로터: 7엽 메인 로터 / 4엽 테일 로터
- 순항속도: 315km/h
- 상승한도: 4,380m
- 탑승인원: 정원 37명 (승객 좌석 장작 가능 수량 55석)
- 승무원: 5명(조종사 2명, 좌우 및 후미 중기관총 사수 3명)
- 시제기 초도비행: 2015년 10월
[네이버 지식백과] 시콜스키 CH-53K 킹 스탤리온 대형 수송헬기 - 헬기 왕의 귀환! 미 해병대 차기 대형수송헬기 '킹 스탤리온' (무기백과사전,
한국국방안보포럼(KODEF), 유용원의 군사세계, 디지틀조선일보)
* 유용원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