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9. 커밍 순 예고’ 이찬원, 가수 브랜드평판 4개월 연속 TOP4 등극
원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찬원이 4위에 올랐다.
이찬원은 8월, 9월, 10월에도 해당 부문 평판에서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로써 이찬원은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 4개월 연속으로 4위를 수성하며 대세 행보를 달리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7일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연구소는 "2021년 10월 27일부터 2021년 11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4,563,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10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358,408개보다 8.68% 줄어들었다"라고 밝혔다.
연구소 측은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원본보기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분석 리포트에 따르면, 4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1,007 미디어지수 1,526,037 소통지수 1,536,044 커뮤니티지수 1,211,5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74,66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774,191과 비교하면 26.21% 하락했다.
지난 10월 7일 미니 앨범 '..선물'을 발표하고 전국 투어 콘서트, 방송, 행사 등을 통해 활발히 신곡 무대를 선보인 이찬원. 그의 앨범은 11월 18일 가온 리테일 일간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11월 25일 이찬원 오피셜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별다른 설명 없이 '2021.12.09.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이찬원의 사진이 한 장 게재되었다.
사진 속 이찬원은 팬덤 색상인 로즈골드 빛 재킷을 입은 채 한 손으로는 주먹을 쥐고, 다른 손으로는 마이크를 움켜쥔 채 다짐을 하는 듯한 표정을 짓고 있다. 단독 콘서트 '찬스 타임'의 서울 콘서트에서의 무대를 찍은 듯한 이 사진은 특별한 설명 없이 게재되었기에 궁금증은 더 커지고 있다.
사진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연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찬또위키’ 매력 철철 이찬원 유튜브 구독자 30만명 돌파 (0) | 2021.12.01 |
---|---|
이찬원 유튜브 채널 ‘또튜브’, 구독자 30만 명 돌파…남다른 인기 (0) | 2021.12.01 |
명품 MC 이찬원의 진행 솜씨가 빛나는 '불후의 명곡' 라디오 명곡의 향연 펼쳐지다 (0) | 2021.11.26 |
이찬원의 ‘뽕디스파뤼’ 오늘 첫방...24일(수) 밤 11시 50분 KBS2 (0) | 2021.11.24 |
이찬원 첫 미니 앨범 ‘..선물’, 가온 일간 리테일 랭킹 1위 등극 (0) | 2021.1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