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중년부부를 위한 정원을 품은 복층주택

산야초 2016. 10. 2. 23:17

중년부부를 위한 정원을 품은 복층주택 무료견적 신청

하점면 전원주택
  



전원의 생활을 만끽하면서 도시의 편리함과 세련됨을 유지하고 싶은 중년부부를 위한 주택입니다. 진정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넓은 마당이 있고 가끔 방문하는 자녀들이 머물다 갈 수 있도록 복층으로 구성했습니다. 정원을 품은 오픈 구조의 개방감 있는 복층집,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HOUSE PLAN


대지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대지면적 330㎡(99.82 PY)

건축면적 142㎡(42.95 PY)

시공비용 2억1천만 원

구조 경량목구조

외장마감 청고벽돌, 세라믹사이딩, 파벽돌

내부마감 벽지(LG 하우시스), 강마루(구정마루), 수입타일

창호 LG시스템 창호

부엌가구 한샘




Floor plan

▲ 1st floor





▲ 2nd floor


미국식 주택 구조를 반영하여 특색 있는 로프트(LOFT) 구조로 설계된 주택입니다. 2층의 또 다른 패밀리 거실을 만들어서 가족들이 방문했을 때, 가족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을 만들어주었고, 이 공간은 평상시 부부의 취미 생활공간으로 활용하게 했습니다,

주 생활공간인 거실과 주방을 일반 동일 평수의 크기보다 크게 하여 체감하는 평형대가 넓어 보이고 시원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프트(LOFT) 구조'란?

2층 바닥의 일부를 제외해 복층이 주는 시원한 개방감을 살린 구조




청고 벽돌, 파벽돌, 나무 등이 조화를 이루는 외관






주변의 대지보다 위쪽에 위치해 있는 이 주택은 외관을 청고 벽돌로 마무리하여 진중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징크 지붕과 파벽돌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시멘트가 주재료인 화이트 세라믹사이딩으로 마감한 면은 돌출시켜 외관의 입면을 풍성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푸르른 잔디 위에는 직접 채소를 심고 기를 수 있는 텃밭을 마련하여 전원생활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계단의 컬러와 난간이 돋보이는 오픈 구조의 거실





복층만이 가질 수 있는 높은 천장고 덕분에 확 트여 보이는 시야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거실입니다. 중앙에 위치한 계단은 위아래 층을 연결해주는 통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발판의 컬러와 철재 소재의 난간이 어우러져 조형물 역할을 하듯 하나의 멋스러운 인테리어 요소가 되어줍니다.


계단 아래에 확보한 공간을 수납의 용도로 알뜰하게 활용한 부분이 돋보이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우드 마감재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움과 따뜻함이 묻어납니다.




높은 천장고로 더욱 넓어 보이는 주방



주방은 거실과 오픈 구조로 개방감이 느껴지는 동시에, 계단과 책장으로 공간을 자연스럽게 분리해주었습니다. 주방은 다른 공간 보다 층고를 높게 하여 집 전체의 스케일감을 크게 하는 효과를 주었고, 천장은 적삼목으로 마감하여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헤링본 마루로 묵직한 따뜻함을 더한 2층 공간





2층은 짙은 우드톤의 헤링본 마루를 시공하여 멋스러움을 더했고, 다른 방으로 연결되는 공간은 집 모양의 문을 통로로 만들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다양한 크기의 창 사이로 흘러나오는 따스한 빛은 우드와 화이트톤의 따스한 분위기가 만나 내부 공간을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시원하게 2층이 올려다보이는 오픈 구조의 복층집이었습니다. 집에서만큼은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은 아늑한 공간으로 완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