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예민해 잠 못 든다면 '마그네슘' 보충하세요

산야초 2019. 10. 6. 21:36

예민해 잠 못 든다면 '마그네슘' 보충하세요

입력 2019.10.04 08:56

뇌신경·근육·혈관 이완하는 역할
과음·육식 즐기면 마그네슘 부족, 영양제로 하루 350이하 섭취를

신경이 예민해 잠을 잘 못 이루는 사람은 밤에 마그네슘을 먹어보자. 마그네슘이 수면에 도움을 준다. 헬스조선 약사자문단 이보현 약사(압구정스타약국)"미국·유럽에서는 마그네슘을 이용한 '슬리핑 테라피'를 시행하고 있다""마그네슘은 수면제만큼은 아니지만, 수면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머리 속 해마에는 기억력 유지와 통증 감지 등의 역할을 하는 'NMDA수용체'라는 것이 있는데, NMDA수용체가 과활성화되면 뇌신경이 흥분되면서 예민해지고 잠을 잘 못 잔다. 대한통합기능의학연구회 박석삼 회장(박석삼의원)"마그네슘은 NMDA수용체를 차단해주는 역할을 해 신경을 이완시키고 잠을 잘 자게 한다"고 말했다. 마그네슘은 '이완의 영양소'라 근육·혈관도 이완시켜 근육 수축·떨림이 있는 사람이나 혈관 수축으로 인한 고혈압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문제는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한 사람이 많다는 것. 평소 과음을 하는 사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 육류를 즐기는 사람 이뇨제 등의 약물 복용자 임신·수유부는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쉽다. 마그네슘은 식품을 통해 보충해야 하지만, 환경 오염으로 과거에 비해 자연 식재료에 마그네슘 함량이 부족해졌다.

마그네슘 부족이 의심되는 사람은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마그네슘은 한 번에 100~200을 보충한다. 잠을 못자는 사람은 자기 전에 섭취하면 된다. 하루에 1~2회 보충하면 되며, 상한 섭취량(350)은 넘기지 않아야 한다. 박석삼 회장은 "마그네슘을 과잉 섭취하면 설사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10/04/201910040001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