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뉴스

이찬원 첫 미니 앨범 ‘..선물’, 가온 일간 리테일 랭킹 1위 등극

산야초 2021. 11. 22. 23:15

이찬원 첫 미니 앨범 ‘..선물’, 가온 일간 리테일 랭킹 1위 등극

기사입력 2021.11.22 07:12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트로트 가수 이찬원의 생애 첫 미니 앨범 '..선물'이 가온 일간 리테일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가온 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의 앨범 '..선물'은 11월 18일 가온 앨범 리테일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가온 앨범 리테일 차트는 테이프, LP, CD, USB, Kit 등을 포함한 오프라인 앨범의 소매점 판매량을 누적 집계한다. 이 순위에서 이찬원은 전일에 비해 순위가 네 단계 상승하며 1위에 오른 것이다. 

이 같은 랭킹은 이찬원의 남다른 인기와 팬덤 파워를 보여준다.



한편, 이찬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선물’에는 총 네 곡(연주곡 두 곡 제외)의 트로트 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 곡들은 정통 트롯을 기반으로 펑키, 디스코, 하우스, 브라스, 록 발라드를 접목해, 서로 다른 색채를 지니고 있다. 이에, 앨범 하나에 이찬원의 다양한 매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다.

이중 타이틀곡인 '힘을 내세요'는 경쾌한 세미 트로트 곡이다. 이 곡을 통해 이찬원은 팬데믹으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경쾌한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신나는 멜로디와 '힘을 내세요'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 그리고 이찬원의 귀여운 안무가 더해진 이 곡은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더 트롯쇼' 1위를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기도 했다.

또한, 더블 타이틀인 '메밀꽃 필 무렵'은 아름다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트로트 발라드이다. 여기에 이찬원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리스너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다. 발매된 날부터 많은 이들을 눈물짓게 만든 이 곡은 음원도 큰 사랑을 받아 이찬원 유튜브 '이찬원' 중 가장 먼저 음원 스트리밍 200만 회를 넘기도 했다.

이 외에도, 빠른 장르의 트로트 곡인 '그댈 만나러 갑니다'와 순정 마초의 고백을 담은 듯한 '남자의 다짐'도 이찬원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선물'은 그야말로 힘을 주는 위로, 가슴 뭉클한 감동, 사랑스러운 설렘, 떨림이 느껴지는 뜨거운 고백 등 다양한 매력을 다양하게 담아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되고 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가온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