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뉴스

'찬또배기' 이찬원,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 2위

산야초 2025. 1. 2. 10:40

https://www.xportsnews.com/article/1946294

 

'찬또배기' 이찬원,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 2위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 2위에 올랐다. 최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4년 올해의 가수 부문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K-브

www.xportsnews.com

'찬또배기' 이찬원,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 2위

기사입력 2025.01.02 07:31

공유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 2위에 올랐다.

최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4년 올해의 가수 부문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이다. 해당 지수는 트렌드, 미디어, 소셜, 커뮤니티, 활성화, 긍정, 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정됐다. 다만,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됐다.

이번 K-브랜드지수 올해의 가수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가수 상위 30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24년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6억 4,351만 5,549건을 분석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이찬원은 2위를 차지했다. 그는 2024년 2월 자작곡으로 구성된 앨범 'Bright;燦'을 발매했으며, 해당 앨범은 초동 판매량 606,877장을 기록했다. 그리고 타이틀곡 '하늘 여행'은 KBS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 등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2024년 전국투어 '찬가(燦歌)'도 진행했다. 그는 KSPO돔 5회 공연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공연을 진행했으며, 데뷔 5년 만에 단독 콘서트 통산 101회를 달성했다.
 

그는 KBS 추석 특집 단독쇼 '이찬원의 선물'을 통해서도 시청자들과 만났다. 이 방송은 시청률 7.4%(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했으며, 2024년 추석 특집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2024년 KBS에서 5개 프로그램의 고정 출연자로 활동했고, '2024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아 역대 최연소 남자 단독 대상의 기록을 세웠다.

한편, 이찬원은 '2024년 트롯뮤직어워즈' 2관왕, '유니버셜 슈퍼스타 어워즈' 3관왕,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5관왕 등 다양한 상을 받았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찬원 팬카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