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3대가 함께 사는 마당 있는 집

산야초 2016. 4. 20. 17:52

3대가 함께 사는 마당 있는 집 상담문의

남북리 주택
한글주택(주)
강원 인제군 인제읍 남북리
시공비 : 22000~25000만원|
스타일 : 모던,심플|
기간 : 180일
한글주택(주)|
02-3411-9911|
한글주택.kr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이번 주택은 3대가 함께 살게 될 공간으로 화려함보다는 심플 모던하게 공간을 디자인하여 가족들에게 안정적인 느낌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외관부터 내부까지 전체적으로 모노톤의 컬러를 사용하였으며, 공간마다 우드를 사용하여 차가운 모던함에 따뜻함을 더해주었습니다.




· Project Details


위치 : 강원도 인제 남북리

대지면적 : 291.10㎡(88PY) / 건축면적 : 91.62㎡(28PY) / 연면적 : 142.2㎡(43PY)/ 건폐율 : 31.47% / 용적률 : 48.85%


· Floor Plan




· Design Story


모던한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외관




심플한 사각 형태의 외관은 블랙 컬러강판과 노출 콘크리트로 계획하여 모던한 멋스러움이 느껴지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무채색의 단순함에 목재의 따뜻한 느낌을 더하여 주변 경관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였으며, 집 앞마당은 최대한 넓게 계획하여 가족들이 함께 이야기하며 쉴 수 있는 오두막을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레이톤의 차분한 거실





화이트&그레이 컬러를 사용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밝은톤의 우드를 사용하여 따뜻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현관 옆 벽면에는 긴창을 계획하여 외부를 볼 수 있게 함과 동시에 공간의 답답함을 해소하였으며, 마당과 이어지는 공간에는 큰 창을 내어 마당의 풍경을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계단 아래 데드스페이스에는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브라운 타일로 포인트를 준 주방




블랙&화이트의 단조로운 공간에 브라운 타일로 포인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이 드는 거실&가족실



2층 거실은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가족실로 화이트 오크 바닥재와 화이트 벽지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몰딩과 도어를 블랙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화이트의 심플한 공간이 밋밋해 보이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안정감이 느껴지는 안방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안방은 벽면에 큰 창을 계획하여 낮에는 따뜻한 햇살이, 밤에는 별을 볼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하였고, 수납장에는 우드를 사용하여 차가운 느낌의 공간에 따뜻함을 더해주었습니다.




편리성을 높인 아이방



거실과 동일한 모노톤을 사용하여 통일감을 주었고, 붙박이장과 수납장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수납장은 하단이 아닌 상단에 설치하여 좁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타원형 거울로 포인트를 준 욕실






외관에서부터 느껴지는 모던한 멋스러움이 내부까지 스며들어 공간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모노톤의 컬러에 우드가 포인트로 요소로 작용하여 가족만의 아늑하고 따뜻한 공간이 완성되었습니다.




한글주택의 또 다른 주택인테리어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에디터 : 집데코_전이슬

자료제공 : 한글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