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약선 불고기, 한방 갈비찜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
[뉴스핌=정상호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불고기 맛집을 소개한다.
31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밥상의 신' 코너에서 약선 불고기, 한방 갈비찜 맛집을 찾아간다.
이날 소개되는 맛집은 충청북도 제천시 신죽하로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약선요리 전문점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이곳의 약선 불고기는 1+ 한우설도와 목심만 사용한다. 입안에서 사르륵 녹는 부드러움을 자랑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한다.
뿐만 아니라 파뿌리, 건표고, 건버섯, 양파껍질, 건사과, 귤껍질 등 총 17가지 재료를 우려 짠맛을 만들고, 배즙, 청주, 꿀, 계피, 대추, 생강, 흑설탕을 24시간 끓여 만든 단맛을 만든다. 통후추, 계피, 갈근, 숙지황, 황기, 황정, 산사, 엄나무 등 18가지 재료로 진하게 우려 만든 감칠맛 가득한 육수, 여기에 땅콩가루, 녹차가루, 황기가루, 당귀가루를 첨가하면 환상의 양념장이 완성된다.
특히 감칠맛 육수에 약선 양념, 약선 간장까지 3가지 종류의 양념을 부은 뒤 목이버섯, 단호박, 인삼, 대추 등 각종 한방 재료를 올려주면 맛과 영양 가득한 약선 불고기가 탄생된다.
또 특제 양념을 넣고 푹 조린 한방 갈비찜과 직접 만든 20여 가지 한방반찬까지 더해지면 약선 밥상이 완성된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uma82@newspim.com)